Skip
We are always Sweet
스위트케이의 소식, 뉴스, 기사, 채용정보를 지금 여기서 만나보세요.

스위트케이·시흥시청, 2024년 경기도 AI 실증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PR CENTER

2024.06.26

2024.07.14 / 경인일보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한 복지 분야 민원 응대 서비스 개발
스위트케이
(사진 출처: 시흥시청)

스위트케이와 경기도 시흥시(이하 시흥시)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 지원사업‘의 공공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스위트케이와 시흥시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체감형 인공지능(AI) 실증 지원을 통해 공공 서비스 혁신 및 사회문제 해결을 도모하고,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복지 분양 민원 응대 서비스를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위해 스위트케이 및 시흥시 정보통신과, 그리고 여러 참여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복지 분야 행정 데이터를 학습한 ‘소형 거대언어모델(sLLM)’기반 생성형 정보 제공 엔진을 개발하고 이를 시흥시 누리집에 연계하여 민원인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맞춤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당사와 시흥시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이 서비스를 통해 행정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응대와 행정의 신뢰성 재고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증사업 결과 분석을 통해 복지 분야 외에도 보건, 교통, 관광 및 문화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확대 적용하고 일반 시민과 더불어 정보 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들까지도 맞춤형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